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시공 전 후 참조하시면 여러분께서도 또한 에이쿼츠의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LIST

  1. Q 왜? 에이쿼츠 PPF 베이스 코팅제가 필요하나요?

    A


    모든 차량의 페인트 표면에는 핀홀(Pin Hole)이라는 아주 작은 구멍들이 뚫여 있습니다.
    이러한 미세한 핀홀들은 차량의 페인트 공정에서 발생되는데, 이는 페인트가 건조하면서 페인트 바인더의 가스가 밖으로 빠져 나오면서 생기게 되는 어쩔 수 없는 현상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공기 중에 떠 다니는 미세한 화학적인 혼합물과 철분, 떼, 오염물질들이 이 핀홀속으로 스며들어 페인트 속에 쌓이게 되고 박히게 됩니다.
    이러한 것들은 세차를 해도 잘 빠지지 않아 차량의 아름다운 색상을 변색시키고 퇴색시켜며 그 고유한 새차의 광택을 사라지게 만들어 얼마지 않아 노후차량으로 만들어 버립니다.
    이러한 핀홀를 막고 보완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PP필름을 씌우는 시공을 해왔습니다.
    그러나 기존의 PP필름은 어렵고 힘든 시공, 시공 후 교체 재시공의 난항, 비싼시공 가격, 낮은 강도, 미끄럽지 않는 표면등의 많은 약점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존의 PP필름의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에이쿼츠 PPF베이스 코팅제가 개발되었습니다.

    에이쿼츠 PPF 베이스 코팅제의 역활은
    1. 표면에 뿌려서 닦아 건조시키면 표면에 매끄러운 PP필름이 형성되어 페인트 표면을 보호합니다.
    2. 9H의 높은 강도로 스크레치를 방어하며, 환경적 나쁜 영향을 미치는 강산성, 알카리, UV-Radiation 등으로 부터 페인트를 보호합니다.
    3. 풍부하고 고급스런 광택을 발휘하며, 자가 치유효과(self-healing effect)도 가지고 있습니다.

    coinppf.jpg
    - 동전에 코팅한 후 벗겨낸 PPF 필름의 모습 -

  2. Q 레인비딩이 처음보다 많이 약해지는것 같아요

    A

    레인비딩이 약해지는 이유.

    1. 유리면에 먼지나 오염물이 묻어 있으면 비딩이 약해집니다.

    - 물에 젖힌 극세사로 묻질러 유리면을 깨끗이 합니다.- 세정제 사용금지 

    2. 차량 삼푸나 세정제 잔여물이 린스되지 않고 남아 있기 때문입니다.

    - 저희 코팅제로 시공된 차량은 고압물 세차만으로도 충분히 세차를 하실 수 있습니다.

    - 만일 굳이 차량삼푸등 세정제를 사용 하셨을 경우에는 필히 그 세정제의 잔여물을 씻어내어 주셔야 합니다.

    3. 만일 해결되지 않을 시 재시공을 권합니다.

    - 처음 시공시 문지름(버핑작업)이 적어 코팅면이 약해져 있을 수도 있습니다.


     

  3. Q 차량에 코팅을 하면 무슨 이득이 있으며, 언제 하는 것이 가장 좋나요?

    A

    코팅시공을 하는 이유를 예를들어 설명한다면 우리가 고급 테이블이나 책상을 구입했을때 그 테이블 위에 유리판이나 보호필름을 씌우는 거와 같은 원리입니다.

    유리판을 올려 놓은 책상은 유리판이 책상위의 표면을 보호해 주기 때문에 기스나 스크레치를 방어하여 책상표면은 오랬동안 새책상처럼 고급스럽게 보이게 사용할 수 있으며 오염물이 묻었을 경우 쉽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자동차에 보호필름이나 유리를 씌운다면 그 자동차의 표면은 스크레치로 부터 방어되어 오랬동안 고급스럽게 광택을 유지할 수 있으며, 세차도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언제? 코팅시공을 해야 한다고 묻는다면,

    만약 오래된 가구의 표면 상태가 양호하지 않다면 그 표면을 새것처럼 깨끗이 보수해서 유리판을 올려야 할 것입니다. 만약 그냥 그 위에 올려 놓으면 유리판밑 불량한 상태가 계속해서 보이게 되므로 별 의미가 없을 것입니다.

    이러한 표면 보수작업를 페인트 작업, 광택작업이라 하며, 광택작업은 스크레치와 오염물을 제거하여 광을 내는 작업입니다.

    이러한 광택작업은 비용도 많이 들고 어려운 작업이므로 신차 때 즉 자동차를 구매했을때 즉시 혹은 3개월 내에 코팅시공을 하는게 가장 좋은 결과를 가져 올 수 있습니다.  

  4. Q 기존의 유리막 코팅제나 왁스와 어떻게 다르나요?

    A

    저희 에이쿼츠 코팅제는 기존의 유리막코팅제의 단점을 보완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세계최초로 나노기술을 이용하여 나노미터 티타늄을 첨가한 새로운 포물라를 개발하여 코팅제에 채택하였습니다.

    티타늄 코팅제는 빠르고 쉽게 코팅할 수 있는 진정한 무기질 코팅의 효과를 내며 바쁜 일상에 맞춰 스스로 차량관리 할 수 있도록 개발 되었습니다.

    기존의 허접한 물왁스가 아닌 코팅제로 기존의 유리막코팅이나 왁스 등을 대체할 수 진정한 차세대의 나노 코팅제입니다.

    세차 후 뿌리고 문지르기만 하면 되는 간단하고 쉬운 시공으로 전문가처럼 거울 같은 높은 실크광택을 낼 수 있으며 놀라운 슬립성과 발수력을 경험 하실 수 있습니다.

    - 기존 유리막 코팅제의 단점 -


    - 비온 뒤 닦아 내지 않으면 워터스팟(Water Spots)이 잘 발생 -

    - 짧은 내구성 : 약한 강도와 약한 페인트와의 접착력, 마모되기 쉬움-

    - 유리막코팅은 유리성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급변한 온도변화에 크랙(Cracks)이 발생하기 쉬움-


    - 우천시 워터비팅(Water Beading)를 내기 위한 유리면에는 사용치 못해 유리용 코팅제를 따로 구입해야 하므로 번거럽거나 경제적 부담이 있슴 -

    - 표면이 미끄럽지 않아 때와 먼지가 잘탄다.-

     - 발수효과를 내기위한 발수제를 첨가했기 때문에 표면이 미끄럽지 않음 : 예) 연잎에서의 물방울 발수처럼 표면이 거칠 수 밖에 없음 -

    - 어려운 시공, 장시간 시공 : 겹코팅시 이차 겹 레이어가 발생하기 때문에 시공이 어렵고 시간이 많이 걸림 -


    - 유기용제에 의한 불쾌한 냄새가 나며 건강에 해로움 -

    - 개봉 후 보관기간이 짧아 유지보수용으로 사용하기 어려움 -

    - 비싼가격과 품질하락 : 계속되는 브랜드변경, 리브랜드(Re-Brand) 또는 순도를 바꾸는 유통망의 딜러들의 성분조작 판매로 인해 판매가 상승과 품질하락 :

       이러힌 허위광고 주의 -

    - 주로 용액을 유리병에 넣기 때문에 플라스틱병보다 무게가 무겁고 운송이 어려워 운송료 증가 -

    - 주로 유기용제에 의한 화재가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보관하가 까다로움



    상기 유리막코팅제의 단점을 완전히 보완할 수 있는 티타늄코팅제를 경험해 보십시오.
     

  5. Q 광택이나 코팅을 올리기 전에 차량 표면을 확인하는 Tip이라도 있을까요?

    A

    연식이 오래되어도 만져봤을때 미끄러지듯 슬릭감이 좋은 차가 있는 반면 뽑은지 얼마안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표면이 사포 만지는 것 처럼 거친 차량도 있습니다.

    자주 세차를 하지 않거나 공단지역(포스코 등)에 주차를 해두시면 미세한 철가루가 날리다가 차에 달라붙게 됩니다.

    만약 고객님의 차량 상태를 보다 정확하게 알고 싶으시면 담배 곽에 보시면 겉에 투명 비닐이 있습니다.

    그걸 손가락에 끼우시고 조심스레 문질러 보세요( 쌔게 하시면 또다른 스크레치의 원인이 됩니다)

    만약 크게 울퉁불퉁 하지 않으시다면 양호한 편이며 높낮이 단차가 크게 느껴지고 곳곳에 톡 톡 튀어나온게 느껴지신다면 크레이 작업을 하신 후 코팅을 올리셔야 합니다. 

  6. Q 시험 성적서에 경도와 내마모성에 관한 성적이 있던데 정확히 무슨 뜻인가요?

    A
    저희 시험성적서에 있는 내용을 풀어 해석하면
    + 연필경도 테스트: 경도 9h 연필심으로 45도 기울인 후 500G(그램) 중량으로 표면을 긁었을 때 스크래치가 발생하지 않은 경도를 말하는 것입니다. 이 결과를 가지고 경도를 9h라고 하게 되는 것입니다.
    + 마모성 테스트 ; CS-17로 500그람 중량을 주어 500회전 했을 시 떨어져 나오는 미리그람의 양입니다. 저희 결과물은 1mm gram입니다
    .
  7. Q 코팅전에 반드시 광택 작업을 해야 합니까?

    A
    우선 먼저 광택작업을 하는 이유를 아는게 중요합니다.
    광택을 내는 이유는 표면에 스크레치나 오물 때를 지워 표면을 신차처럼 깨끗하게 만들려고 페인트를 깍아내는 작업입니다.
    즉 피부 박피하는 작업이라 할까????
    깍아내는 작업이라 표면이 얇아 지겠지요. 잦은 광택은 삼가해야 할것입니다.
    이러한 광택 작업을 하지 않기 위해 코팅을 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그럼 코팅은 신차 때 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만일 오래된 차량이라도 관리만 잘 하셨다면 광택은 하지 않으셔도 되며 페인트 핀홀에 박혀있는 철분등 오염물을 빼내는 크레이 작업 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차량의 표면 상태에 따라 선택하셔야 됩니다.
    코팅의 의미는 예를 들어 설명하자면 책상 위에 유리나 보호 필름을 올려 놓고 쓰는 것과 같은 의미입니다.
    만일 책상의 표면 상태가 나쁘면 그나쁜 면이 유리를 통해 거슬리겠죠,
    책상위에 유리를 올리기 전에 책상표면을 깨끗하게 만들어야 하겠죠.
  8. Q 에이쿼츠 코팅제는 얼마나 오래 갈 수 있습니까?

    A
    에이쿼츠 코팅제는 표면속으로 파고 들 수 있는 나노 코팅제 이므로 2년 이상의 내구성으로 거의 반영구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9. Q 에이쿼츠 코팅제는 차량 페이트 외에 어떤 부위에 사용 가능한가요?

    A
    에이쿼츠 코팅제는 차량 페인트 외에 유리, 플라스틱(대쉬보드), 썬틴필름, 휠 등 타이어부를 제외한 어떠한 부위에도 적용 가능합니다.
    한 제품으로 다양한 부분에 코팅가능 하기 때문에 다른 부위용 제품을 따로 구입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경제적입니다.
    이것이 에이쿼츠의 자랑입니다.
Search QNA
게시물 검색